상세 정보를 확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무술의 '무'자도 모르는 황실 비밀 경호대원 OO발에게 주어진 아주 특별한 임무?
코미디의 고품격 선언, <007 북경특급>을 한수 접어주는 변화무쌍의 코믹고전 활극의 부활!
<도성><정전자>의 주성치, <동사서독><아비정전>의 유가령 주연, <이연걸의 탈출>의 왕정제작의 무한 코믹액션!
감독 : 주성치
출연 : 주성치. 유가령. 이약동
언어 : 중국어
자막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오디오 : DD 5.1
화면비율 : 4:3 Letter Box
지역코드 : All. NTSC
상영시간 : 89분
관람등급 : 15세 이용가
줄거리
옛날 중국에선 황제의 보위를 위해 비밀 훈련을 받은 네 인물을 뽑아 보룡일족이라고 불렀다. 보룡일족 네 사람인 공, 희, 발, 제 네사람 중 공, 희, 제는 무술에 관한한 나라안의 최고 귀재였지만 발만은 무술에는 문외한이다. 원래 지방의 의사였던 발은 머리를 짜내 황제에게 바칠 발명품들을 만들어냈다. 암행어사 마패모양의 자석 방어기구와 황제를 위한 초대형 선풍기가 그것.
그러나 아무짝에도 쏠모없어 보이던 발은 나머지 공, 희, 제와는 달리 터벅터벅 걸어 집으로 돌아와야만 했다. 발에게는 현명하고 사랑스러운 아내가 있고, 그를 찾아오는 수많은 환자들이 있다. 보룡일족은 반드시 신분을 숨기고 암행해야만 하므로 사랑하는 아내조차 그의 진짜 존재를 알지못한다. 평소 깊은 관심을 가져오던 하늘을 나는 사람에 관한 비서인 천외비선이라는 책을 연구하던 발은 천외비선의 해부소식을 듣는다.
황제 또한 이 소문을 듣고 금나라로 떠나고, 발은 아내와 동행해 해부장소를 향한다. 한편, 금나라의 비밀조직 금산교의 우두머리 우상황, 유엽왕, 음양왕은 권력을 장악하기 위해 천외비선의 해부소문을 퍼뜨리고, 그렇게 각지의 명의들이 금나라로 모여들었을 때 그들을 살해하고 중원을 치기로 한다. 발은 어딘가 의심이 가는 이 해부시연장에서 그것이 금산교의 술수였음을 알아채고 황제를 구하기위해 온 힘을 다한다. 황제는 무시했던 발을 다시보게 되고 성공적으로 금산교 무리들을 처치한 황제 일행은 다시 본국으 돌아온다.
발을 신임하게된 황제는 자신의 고민거리를 발에게 털어놓는다. 그의 주변에 있는 후궁들이란 모두 못생긴 여자들뿐이어서 해현아숙의 소문난 명기 금조를 불러들여 자신의 새로운 후궁으로 들이려는 것. 금조를 만나게 된 발은 그녀의 아름다움에 완벽하게 반했지만 집에 두고온 아내를 위해 돌아가는데, 오히려 그의 아내는 여자 향기를 풍기며 나타난 발과 다툰다. 아내에게 버림받은 발, 그에겐 더욱 무서운 질투가 기다리고 있었으니.